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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세상

빅데이터에 대해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IT 민경쌤이에요!



오늘은 빅데이터에 대해 알아볼게요!














빅데이터는 말 그대로 '큰 데이터'에요! 



기존 데이터보다 너무 방대해서



 기존의 방법이나 도구로 수집/저장/분석 등이 어려운 데이터들을 의미해요.















1분 동안 구글에서는 200만 건의 검색



유튜브에서는 72시간의 비디오



twitter에서는 27만 건의 트윗이 생성되고 있어요. 



빅데이터테라바이트 이상의 데이터라고 정의하기도 하며 



대용량 데이터를 처리하는 아키텍처라고 정의하기도 해요.
















빅데이터의 특징 3가지를 설명할게요! 



빅데이터의 특징에는 



'Volume(용량)' 'Velocity(속도)', 'Variety(다양)'이 있는데요, 



합쳐서 3V라고 불려요!














과거보다 데이터 규모가 굉장히 커졌어요. 


빅데이터여러 개별 요소의 방대한 데이터들의 집합이에요!
















데이터생성하거나, 


수집통합하고, 분석하고, 


활용하는 모든 단계에 있어서 


속도는 매우 중요하죠! 



빅데이터에서는 


실시간으로 활용하는 것을 추구하고 있어요~















빅데이터는 기존의 관계형 데이터 뿐만 아니라 



SNS, 위치정보, 각종 로그 기록들을 비롯하여 



멀티미디어 등의 비정형 데이터를 포함한 



다양한 유형구조화되지 않은 데이터를 다루고 있어요!
















다음은 빅데이터 관련 직업에 대해 알아볼까요?



빅데이터 관련 직업에는 



빅데이터 전문가빅데이터 분석가가 있는데요~





빅데이터 전문가는 



빅데이터는 기존 방식으로 저장, 관리, 분석하기 어려울 정도로 큰 데이터를 의미하죠? 



앞서 말했던 대용량의 데이터들 중에 가치있는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서 



데이터를 제대로 이해하고 분석하는 사람이에요.





빅데이터 분석가


데이터들을 모두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 안에 있는 모든 데이터들을 


분석하고 통계 , 자료들을 수집하는일을 하는 사람이에요.




빅데이터 관련 직업을 가지려면 


빅데이터 인프라 구축을 할 수 있어야 해요! 


빅데이터 인프라 구축은 개발 업무를 수행하는 거라 보면 돼요.




빅데이터 인프라 구축을 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개발에 필요한 프로그래밍 언어(JAVA, 파이썬 등), 


시스템(리눅스, 윈도우 등) 등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기반으로 


빅데이터 개발 기술을 배워야 해요.


빅데이터 인프라가 구축되면 구축된 데이터를 정리하고 분석하는 업무를 수행해야 해요. 


하둡 프로그래밍, R프로그래밍 공부를 하며 


분석에 필요한 기술을 습득해야 빅데이터 관련 직업 준비를 잘 했다고 볼 수 있어요.















정보화 혁명이 진행되면서 빅데이터 활용은 


경영의 거의 기본 요소가 되었는데요!












페이스북은 정보를 잘 이용하는 대표적인 기업 중 하나에요~


작년 6월 페이스북 유저 수가 20억명을 돌파한 것을 생각하면 


페이스북의 서버에는 어마한 양의 데이터가 쌓아있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죠!


그렇다면 페이스북데이터 활용 방법 몇가지를 설명해볼까 해요!
















1. 얼굴 인식




페이스북 사진을 보고 누구인지 알아맞힐 수 있어요! 


무려 97%의 적중율을 가지며 


사람 수준의 얼굴 인식 능력을 가지고 있다 해요. 


페이스북에 새로운 사진을 업로드하면 


친구를 태그하기 전에 페이스북에서 먼저 친구의 얼굴을 인식하기도 한다 하네요!















2. 좋아요





페이스북 사용자가 누르는 '좋아요'를 통해 



그 사람의 종교, 지능, 정서적 안정감, 알코올 섭취 정도, 삶의 만족도 등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고 해요! 



특정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르는 사람들의 



경향성을 파악하면 이러한 정보들을 알 수 있어요.















3. 이용자에 따라 다른 콘텐츠





'좋아요' 기능을 통해 파악한 사용자의 특징에 따라 나타나는 콘텐츠도 달라져요! 



사용자가 관심있는 상품 광고가 집중적으로 나타나고, 



교류가 많았던 친구들의 개시물이 우선적으로 나타나게 되요. 



최근에는 사용자가 몇 초간 한 개시물에 머물렀는지도 기록되어 



그에 따라 사용자의 관심 정도를 파악하는 기능도 생겼다고 해요!






이상 빅데이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빅데이터에 관하여 문의사항이나


필요한 자료가 있으시다면


 아래 연락처 및 오픈카톡으로 연락주시면


정성껏 답변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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