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세상

C.S.I 홈쇼핑 빅데이터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서!

 

 

 

 

 

 

 

 

안녕 하세요, 꽃단미예요!!!

모두들 즐거운 주말 보내셨는지 모르겠네요!

저는 일요일날 하얗게 저를 불태우고

기절했더라죠.....

금요일 토요일날 상담이 너무 많아서

참... 지쳤네요 흑흑, 그래도 즐거운 서울여행이었어요!!

이번에 이야기 해볼 주제는 c.s.i 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C.S.I 홈쇼핑 빅데이터 !

 

 

 

 

 

 

 

 

 

 

고객 개개인의 구매성향과 니즈를 파악하여

맞춤형 판매가 절실해진 분야 중에 가장 으뜸은

역시 인터넷 쇼핑몰이 아닌가 싶어요!

특히 인터넷 및 모바일 기기의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현장판매보다 온라인 판매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개인화 마케팅에 대한 필요성은 중요해졌죠!

예전 2012년동에는 40% 이상의 온라인 쇼핑몰 소요가

늘어났는데 그런 전쟁터에서 데이터 분석이 늦어지면

그만큼의 에로사항이 많아질 수 밖에 없겠지요?

그래서 온라인 쇼핑몰 개편에 맞춰

개인 맞춤화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DWData Warehouse와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를 구축하는

C.S.I (Customer Service Insight)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C.S.I 홈쇼핑 빅데이터 !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고객과

거래량을 분석하는데는 한계를 보이기 시작하니

자연스럽게 개인화 맞춤 서비스와 실시간 마케팅은 엄두를

낼 수 없는 상황까지 오게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고객 서비스 강화에 나선 신계몰 측에서는

다양한 테스트와 검증절차를 거쳐 사용자가 원하는 관점으로

실시간 분석이 가능한 시스템 구축을 위해 IBM의 네티자 DW를 도입했다고 하네요!

대용량 데이터 처리를 빠르게 하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일체성으로 구성된 IBM 네티자의 도입으로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의 분석이 가능해졌다고 하니

더 많은 데이터를 수용할 수 있겠군요!!!!

 

 

 

 

 

 

 

 

 

 

 

 

C.S.I 홈쇼핑 빅데이터 !

빅데이터에 기반한 C.S.I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도입한

신세계 측에 따르면 업무의 효율성과 성과를

실시간으로 모니터 할 수 있게 되면서 IT부서의 데이터 분석에 대한

시간과 노력이 절감되었을 뿐만 아니라 고객 니즈의

실시간 분석이 가능해 짐에 따라 재매율을 높이고,

해피바이러스 캠페인 등을 통해 새로운

고객 창출이 가능해졌다는 반응입니다!

온라인 쇼핑의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하며

온라인 시장의 경쟁 또한 과열 양상을 보이고 있데요.

물로, 이 상황에서 즐거운 것을 소비자겠죠?

어느 쇼핑몰이 더 자신에게 맞는지

골라서 들어가는 재미도 있고~

한가지 물건을 더욱 저렴하게 선택할수도 있고~

 

 

 

 

 

 

 

 

 

 

 

 

C.S.I 홈쇼핑 빅데이터 !

하지만 물론, 이렇게 현대 사회에서

마케팅의 필요성이 더욱 중요해졌고,

또한 고객들의 데이터와 정보가 중요해진 이 시기에

빅데이터 직업은 당연히 핫한 직업이 될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하지만, 그만큼의 핫한 직업을

선택해서 이루기 위해서는 그만큼의 노력이 필요하고

또한 소프트웨어와 데이터베이스 등의 관련 지식을

전문적으로 배워야 한다는 사실!!!

C.S.I 홈쇼핑 빅데이터 ! 직업을 벌써부터 포기하시면 아니되오!

제대로 된 상담을 통해서, 빅데이터 진출을 꿈꿔 보세요!!!!

 

 

 

 

C.S.I 홈쇼핑 빅데이터 !

지금 바로 연락주세요~!